BK21 교육연구단(팀)

바이오나노인텔리전스 교육연구단

바이오나노인텔리전스 교육연구단 (ericabk.hanyang.ac.kr/bk21bionano)

교육연구단 소개

본 교육연구단은 지난 14년 동안 BK21 사업과 BK21 플러스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ERC, SRC, 중점연구소 사업 등을 유치하여 우수한 연구 개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력양성사업, 연구개발 인프라를 토대로 세계적 수준의 의료진단/치료기술 연구 및 문제 해결형 융복합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바이오헬스 신산업의 혁신성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바이오나노융합 실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The members of “Center for Bionano Intelligence Education and Research” are composed of the professors who have the backgrounds in bio-technology (BT), nano-technology (NT), and artificial intelligence (AI). The final goal of the center is to establish a problem solving convergence education system for the innovation growth of ‘biohealth industry’ and to be a world-leading group in the area of ‘medical diagnosis and therapy’.

조직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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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직책/직위 성함 담당업무 연락처
단장 생명나노공학과 교수 성기훈 교육연구단 총괄 031-400-5202
행정지원 직원 정다인 교육연구단 행정 031-400-4688

추진방향

사업비전 첨단 의료진단/치료기술 연구 및 문제해결형 융복합 교육시스템을 통한 바이오나노융합 실용인재 양성과 혁신성장동력 창출
사업목표

의료진단/치료기술의 혁신성장을 선도할 바이오나노융합 실용인재 양성

  • 바이오헬스산업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실용 인재양성
  • 인공지능과 융복합 전문지식을 갖춘 창의적 인재양성
  •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도전적 인재양성
추진과제
  • 교육
    산업체 문제 해결형 교육 추진 IC-PBL+ 교육
    산업체 자문에 의한 교과목 편성 산업연계 교육자문 위원회
    융합전공 강화 횡단형 (초연결) 및 4차산업혁명 연계 융합전공 편성
  • 연구
    연구성과 질적 평가 강화 IC-PBL+ 교육
    공동 융합연구 활성화 국제공동연구활성화, 대학원생 해외 파견 제도화
    참여 대학원생 연구 환경 개선 BK-STIPEND 제도 구축
  • 산학
    산학연 기술 협의체 활성화 산업체 현장 요구 반영
    산학 공동 연구 확대 대학원생 현장실습 파견, 기술이전 및 특허 성과 창출
    산업체 교류확대 기술자문 및 산업체 인력 교육